하림 동물복지 닭볶음탕용 닭정육 사용해 만드는 세가지 요리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하림 동물복지 닭볶음탕용 절단 닭고기 한팩을 구매했습니다. 이 닭정육을 활용해 어떤 요리를 만들 수 있을까요? 오늘 저녁에 바로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세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하림 동물복지 닭볶음탕용 절단닭 제품이다.


닭볶음탕

닭볶음탕은 절단된 닭고기로 만들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전통적인 한식요리로 매콤하게 만들어내어 입맛을 돋우는 요리입니다. 닭 요리의 첫번째는 깨끗하게 손질하는것 입니다. 깨끗하게 씻어내지 않으면 냄새가 날 수 있기때문입니다. 닭의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라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우유를 활용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절단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내장을 떼어냅니다. 그리고 우유를 부어 충분히 잠기도록 담가둡니다. 이렇게 하면 닭에서 나는 냄새를 줄여주고 육질은 부드러워 집니다.

이제 깨끗한 물로 두번 정도 헹궈낸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해 줍니다. 큰 냄비에 물을 넣고 손질한 닭을 넣고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약 15분 정도 충분히 익혀줍니다. 감자와 당근은 닭볶음탕에 빠질 수 없는 부재료 입니다. 특히 잘 익은 감자는 밥 위에 올려 국물과 함께 으깨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감자와 당근을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적당한크기로 깍뚝썰어 준비합니다. 양파도 넣어주면 요리의 맛을 살려주는 훌륭한 재료입니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닭을 삶고 있는 냄비에 감자와 당근, 양파를 넣어 함께 익혀줍니다.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넣어주면 됩니다. 닭볶음탕 양념은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어 매콤하게 만드는것이 특징입니다. 고추장 4큰술과 고춧가루 2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넣고 한번 더 끓여줍니다. 이때 대파도 어슷썰기 후 넣어주면 향과 맛을 더해줍니다.


찜닭

절단닭 정육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 두번째는 찜닭 입니다. 닭볶음탕이 매콤하게 만드는 요리라면 찜닭은 간장을 사용해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안동찜닭이 가장 유명하고 맵지않은 요리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어 많이 사용 되는 레시피 입니다. 또 당면을 넣어 함께 끓이는데 찜닭 요리에 없으면 안되는 포인트 입니다.

찜닭을 만들때도 가장 먼저 기본 재료인 절단닭을 깨끗이 손질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우유에 재워 놓는 방법 대신 한번 삶아서 찌꺼기가 떠있는 물을 버리는 방법을 활용해 보겠습니다. 큰 냄비에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한번 끓여냅니다. 그러면 닭뼈에서 나오는 찌꺼기들이 물 위로 떠오르게 되는데 이 물을 버리고 깨끗한 물로 여러번 헹궈줍니다. 이때 닭 뼈에 붙어있는 내장도 떼어주면 됩니다.

손질한 닭을 냄비에 넣고 양념을 넣을 순서입니다. 간장 1컵, 물 2컵을 넣어줍니다. 맛술 1/2컵과 설탕도 1/2컵 넣습니다. 다진마늘 1큰술과 간생강 1작은술 넣어주면 끝입니다. 손질한 감자와 당근, 양파를 넣어 함께 끓이면됩니다. 대파도 썰어 넣어주고 참기름을 조금 넣어주면 고소한 향이 추가되어 더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이제 당면을 넣어주면 되는데 당면은 찬물에 넣어 30분 정도 불린 후 넣어주어야 하니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준비해두면 됩니다. 청양고추를 조금 잘라 넣는다면 매운맛이 추가되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콜라닭

콜라닭은 찜닭과 비슷하지만 콜라를 넣어 더 달고 맛있는 요리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다진마늘을 올려 향을 내줍니다. 여기에 깨끗이 손질된 닭고기를 올려 앞뒤로 뒤집어가며 한번 구워줍니다. 이제 진간장을 5큰술 넣고 콜라를 부어줍니다. 닭고기가 반 이상 잠기도록 부어주면 됩니다. 당분이 많은 콜라를 넣었기때문에 따로 설탕을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감자나 당근 등 채소를 넣지 않고 빠르게 만들어 간식이나 안주로 먹기 좋은 요리입니다. 뚜껑을 덮고 콜라가 졸아 들며 닭고기 속으로 맛이 배이도록 15분정도 중불로 가열해 주면됩니다. 타지 않도록 한번씩 확인하고 닭고기를 뒤집어 주면 완성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